-
[인테리어] 이사 전 미리 가구 배치해보기 (feat.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이것저것 2021. 8. 30. 23:07
이사 날짜에 맞춰서 가구 쇼핑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다. 이렇게 이사를 앞둔 분들이나, 가구 배치를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3D 인테리어 프로그램이 있다!
이름하여,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만의 장점을 꼽자면 다음과 같다.
장점1. 오늘의 집에서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가지고 가구 배치를 해볼 수 있다.
장점2. 서비스 언어가 한국어 설정이 가능하다.
장점3. (아파트만 해당되는 듯) 도면이 제공돼서, 따로 도면을 그리지 않아도 된다.
사실 "3D 인테리어" 라는 키워드로 구글링을 해보면, 여러 인테리어 시뮬레이터가 나온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국어 서비스이고, 오늘의 집에서 실제 판매되는 상품을 가지고 가구 배치를 미리 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이다.
준비물
- 집 실측 사이즈 (가로, 세로 길이)
- 빌트인 가구(기본 옵션)의 배치 및 사이즈 파악
사용 방법
STEP 1. 오늘의 집 PC 사이트를 로그인한다. (https://ohou.se/)
STEP 2. PC 사이트 우측 상단에서 "3D 인테리어" 를 클릭한다.
STEP 3. 우측 상단 "새로운 프로젝트" 선택한다.
STEP 4. 우리집 검색하기 or 도면 에디터로 넘어가기 중 선택한다.- "우리집 검색하기" 기능은 이미 등록되어 있는 도면을 불러오는 기능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대형 아파트 말고는 거의 등록되어 있는 도면이 없는 관계로 사용 전에 '한번 있는지 확인해본다.' 는 생각으로만 봐주세요.
- "도면 에디터로 넘어가기" 는 도면을 직접 그리는 방법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인테리어 시뮬레이터를 하고자 하는 집의 구조와 크기를 알고 있어야한다.
STEP 5. 도면을 그리거나 불러온 뒤, 메뉴바에서 [가구 라이브러리] 메뉴를 클릭한다.
STEP 6. 배치해보고 싶은 가구 클릭! > 가구 놓고 싶은 위치 클릭!- 가구의 방향(각도) 조절은 가구 하단에 뜨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조정하면 됩니다.
- 만약 원하는 가구가 3D 인테리어에서 검색되지 않는 경우, 비슷하게 생긴 가구를 배치한 뒤 크기 값을 조정하면 대략적인 인테리어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도면 검색에서 뜨지 않는 집에 살고 있어, 집 실측 사이즈를 바탕으로 한땀한땀 직접 도면을 그려서 가구 배치를 해봤다.
도면 그릴 때는 진짜 노가다하는 기분이었는데, 도면 한번 그려놓으니까 여러 방법으로 인테리어를 해볼 수 있어서 한 2주 동안 매일 들어가서 여러 방법으로 인테리어를 해본 거 같다.
심지어 2주 동안 3D 인테리어 프로그램이 계속 업데이트 돼서 가구가 메뉴에 새로 등록되고 있어서, 여전히 최종의 최종의 최종의 최종의 최종을 만들고 있다.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허들은 "도면 그리기" 일 거 같은데, 오늘의 집 쪽에 문의하면 대신 그려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는 거 같으니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사용 설명서 & 도면 그리기 문의는 이곳 참고
https://www.notion.so/ohouse3d/3D-44797a44091549aaa678aebe6fd1168d'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후감]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feat. 대부분의 신제품은 실패한다) (0) 2021.12.12 중기청 80% 연장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 (0) 2021.09.12 [서울 전세구하기] 중기청 80% 대출 연장 후기 (이직X, 증액X, 목적물 변경 O) (2) 2021.09.12 [서울 전세구하기] 전세보증금 마련을 위한 신용대출 후기 (0) 2021.08.27 [서울 전세구하기] 중기청 80% 목적물 변경 가능한 매물 찾기 후기 (0) 2021.08.23